음원 듣기 : https://lnk.to/QM0477
록 밴드 RATGUILE 9th 디지털 싱글 '양말요정 ' 발매
초자연적 현상, 자연계의 법칙을 초월한 현상으로 그 발생과 원리를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여러 신비한 일들. 페루의 나스카 라인, 버뮤다 삼각지대의 베니싱 현상, 제1차 세계 대전 중 몽스의 천사, 몬테레이의 마녀 등 이러한 사례는 끝도 없이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도저히 무어라 과학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인간의 인지를 벗어난 영역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비단 해외 토픽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당장 우리 주위에서도 이러한 신비 현상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일상에서 수시로 겪곤 한다. 분명히 방금 책상에서 떨어뜨린 물건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거나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는 등의 미스터리와 맞닥뜨렸을 때의 그 당혹스러움, 분노, 원망.
노래 '양말요정'은 마이너스 에너지에 휩싸이는 인간 내면의 심리를 고스란히 담아낸 곡이다. 도저히 인간의 이성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초자연적인 무언가를 접했을 때, 현실을 부정하고 분노에 휩싸이며 대상을 모를 원망이 피어나곤 한다. 분명히 10개의 양말을 샀는데 왜 빨래를 돌리고 나면 9개만 남는가? 어째서 한두 번도 아니고 이런 일이 계속해서 반복되는가? 검은 양말 8개와 흰 양말 2개가 있었는데 어째서 하필이면 흰 양말 한 짝만 사라지는가? 이게 있을 수 있는 일인가? 누군가의 의지가 개입된 게 아닐까? 왜 나한테만 이럴까? 분노 어린 이상훈의 절규하는 보컬이 이와 같은 혼란스러움을 적나라하게 표출한다.
언제나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는 랫가일답게 이번 노래 또한 대단히 신선하다. 굳이 세부 장르로 분류하자면 J-ROCK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일본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얻으며 덩달아 그 OST 또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양말요정'은 설핏 들으면 가사만 한국어로 되어있을 뿐 일본 노래처럼 들릴 정도로 J-ROCK 특유의 포인트를 잘 집어낸 곡이다. 잔잔하게 풀어주다가 단번에 몰아치는 변화무쌍한 완급 조절, 쉬지 않고 질주하는 테크니컬한 연주와 샤우팅, 땅속으로 파고드는 듯한 헤비한 브레이크 다운까지. 그러면서도 랫가일 특유의 개구진 발상과 코믹한 가사가 음악을 무겁지만은 않게, 오히려 듣는 이로 하여금 흥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든다.
검증 따위는 필요 없다는 듯 변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밴드 RATGUILE
이번 신보 '양말요정'같은 곡이 차트 1위를 하지 못한다면 그게 바로 곧 초자연 현상이 아닐까?
안 그래도 바쁜 과학계에 또 하나의 난제를 추가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꼭 차트 1위를 기원한다.
[Credits]
Producer: RATGUILE
Songwriter: 엄경필
Lyrics: 엄경필, 락강
Arrangement: 엄경필
Programming: 엄경필
Vocals: 이상훈, 엄경필
Guitars: 박태성, 락강
Bass: 김윤수
Drums: 엄경필
Mixing / Mastering: 엄경필, 락강
Special Thanks: 결속 밴드, 방과후 티타임, 요아소비, 알라바스타, 바카야로이드, 푸른 눈의 백룡, 소년 탐정단, 드랜저, 용기의 문장, 달맞이돌, ONE OK ROCK, abingdon boys school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