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듣기 : https://lnk.to/QM0296
RATGUILE 2nd Single [짜파게티 파티] 발매
어제와 내일이 똑같고 무미건조한 하루가 반복되는 삶. 무료한 일상에 활력소가 될 만한 무언가가 필요할 때, 우리는 무슨 일이라도 벌어지길 바라곤 한다(운동장에 떨어져 있는 낯선 노트를 줍는다거나 하는). 만약 지금 당신에게 뭔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면, 밴드 랫가일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일단 짜파게티부터 하나 끓여 봐!
이 노래에서의 짜파게티는 우리 주위 손 닿는 곳에 놓여있는 사소한 즐거움을 의미한다. 주말 집 앞의 피시방, 퇴근길 네 캔씩 묶어 파는 맥주, 화장실에서 몰래 보는 웹툰. 전혀 거창하지 않고 큰 결심이 필요하지도 않다. 말 그대로 접근성과 가성비가 좋은 킬링 타임용 컨텐츠. 덕분에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까지 말할 수는 없겠으나 하루하루를 버티게 해주는 작은 즐거움들. 노래 '짜파게티 파티'는 바로 이런 소소한 것들에 대한 조명이자 우울한 현대인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이다.
랫가일은 모던 메탈의 부흥을 소망한다. 이번 신곡 '짜파게티 파티' 또한 헤비한 드롭C 튜닝, 복잡한 폴리 리듬, 원코드 리프까지 장르 분류상 어엿한 모던 메탈에 속한다. 그러나 랫가일은 장르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기발한 가사와 쉬운 멜로디, 트랜디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캐치한 훅 등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대중성 또한 놓치지 않는 데 성공했다. 한 번만 들어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저절로 몸이 들썩거릴 만큼 즐기기 쉬운 음악이다. 복잡한 리듬 패턴을 간직하고 있으나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는 점이 마치 천재 뮤지션 리더 엄경필의 겸손한 외향과도 같달까?
특히 '짜파게티 파티'의 라이브는 랫가일이 퍼포먼서로서 얼마나 뛰어난 기량을 지녔는지를 잘 보여주는 곡이다. 록 밴드의 특성상 멤버들은 공연 내내 쉼 없이 머리를 흔들며 종횡무진 무대를 휘젓고 다닌다. '짜파게티 파티'처럼 복잡하고 테크니컬한 곡을 연주하면서도 이들의 보컬과 기악 파트에는 한 점 흐트러짐이 없다. 숨쉴 틈 없이 수십 분씩 몰아치는 랫가일의 에너지를 공연장에서 직접 마주한다면 스트레스는 그 존재마저 잊히게 될 것이다.
다소 우스꽝스럽고 수치스러울 수도 있으나, 세상 사람들의 기쁨을 위해 랫가일 멤버들은 기꺼이 힐링의 전령이 되겠노라~ 결의했다.
주방 찬장 구석에 늘 비치된 짜파게티와 같은 밴드 RATGUILE의 전 국민 힐링 대부흥 프로젝트' 짜파게티 파티'
세상 사람들의 기쁨과 즐거움을 위해, 편안한 곳에 누운 채 이어폰으로 혼자 듣지 마시고 공공장소에서 큰 볼륨으로 틀어주세요!
[Credits]
Producer : RATGUILE
Songwriter : 엄경필
Lyrics : 엄경필, 락강
Arrangement : 엄경필
Programming : 엄경필
Vocals : 이상훈, 엄경필
Guitars : 박태성, 락강
Bass : 김윤수
Drums : 엄경필
Mixing / Mastering : 엄경필, 락강
Special thanks to : 사랑하는 아내와 우리 고양이, 진삼국무쌍, 전새벽 작가님, 수상한 협동회, 알라꼬리꼬마도요, 장성준 감독님, Periphery, IVE, YOASOBI, 삼다수, 메타홀, 노마드 뮤직, 농심, IBANEZ, WAVES, 독수리 미디어, 혜망
Comments